안드로이드/앱

루팅없이 기본앱 삭제 - 어플편

FA1976 2016. 6. 1. 09:29

Package Disabler Pro 6.3.z01

Package Disabler Pro 6.3.zip


통신사 상관없이 삼성폰이면 기본적으로 필요없는 앱들을 삭제 할수 있는 앱이 있습니다.


그전에... 이 앱은 삭제가 아니라 Block 입니다.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 사용 안함 " 메뉴를 통해 앱을 작동 불능 시킬수 있는데

극히 일부죠... 이 앱은 사용하지 않는 앱들중 "사용 안함"이 안되는 앱들이라도 "사용 안함"으로 만들수 있는 앱입니다.

따라서, 삭제와는 다릅니다. 삭제는 루팅을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앞전엔 Debloater는 좀 복잡하고 위험해 보이는 방법에 비해 요건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첨부파일을 일단 폰에 설치하고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1) Enable Admin 클릭

2) 디바이스 관리자를 실행할까요? 실행!

3) KLMS Agent 확인!!






4) License activation 을 한뒤

5) 폰에 설치된 어플 리스트가 올라옵니다.

6) 오른쪽 위의 메뉴를 누르면 " 모든 Bloatware 사용안함 " 을 보실수 있는데요...

    그걸 누르시면 기본적으로 필요없는 앱들은 알아서 Block을 시킵니다.  삭제가 아닙니다. 단지 패키지를 Block 시키는 기능입니다.

   


7) 모든 Bloatware을 해제 " OK" 를 누르시면 비로서 해당 앱들은 Block이 되는것입니다.


8) 제경우엔 노트 엣지 인데요... 100개나 해제가 되었네요...


9) 되돌리는 방법

    - 혹시나 해제한 앱들중에 어! 이건 내가 사용하는건데 이러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땐!!!

    - 메뉴에서 " 사용 안함 패키지 보기"를 눌러서 찾으신다음 " 체크 해제 " 하시면 됩니다.

      제경우엔 날씨를 사용하는데요... 이럴땐  " 통합 데몬 " 은 체크 해제 하셔야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10) 램관리 어플인 " 스마트 매니저 "와 "실행 중인 어플리 케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Bloatware"에 포함되어 있으니 찾으셔서 체크 해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도 기념일 알림이라든가... 기타 몇가지 들은 사용하지도 않는데 램상주를 하는 앱들이 있습니다. 찾으셔서 하나씩 체크하시면 바로 block을 해버립니다.


<주의 사항>

- 삼성 계정이라든가 구글 계정 이런것 건들지 마세요~ 이런것 한번 블럭 하고 해제 하더라도 오류를 내뿜습니다. 공초를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