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오븐 피자

FA1976 2017. 12. 5. 09:30


1. 피자 도우 재료

    - 밀가루 중력분(종이컵 2개정도), 설탕 (아빠숟가락 수북하게 한숟가락), 

      이스트 (샤프 드라이 이스트, 아빠 숟가락 평평하게 한숟가락), 소금 (아빠 숟가락 평평하게 절반 정도),

      물(봐가면서 넣자. 냅다 들이붇게되면 밀가루가 점점더 들어가는 불쌍사가 발생된다.)


2. 반죽

    - 밀가루에 설탕, 이스트, 소금 을 각각 따로 섞지 말고 넣는다. 그리고는 이불을 덮어주듣이 밀가루를 덮어준다.

       요렇게 하는 이유는 각각의 재료에 밀가루가 섞이면 코팅이 되어 이스티가 저세상을 가는것을 막아준덴다.


    - 다 덮어줬으면, 이제 모두 섞는다. 물을 조금 붇고 반죽을 한다. 생각보다 물을 적게 넣어야 함.

    - 어느정도 반죽이 되어 한덩어리가 되면 (늘러 붇지 않고 이쁘게 한덩어리가 되어야 한다), 올리브 유를 넣고

      반죽을 치댄다. 쫀쫀하게. 글루텐이 형성이 되도록 열심히 힘있게. 아고 소리가 나올때까지 한다. 그럼 된거임.


3. 오븐에서 1시간정도 발효한다. 발효기능이 없음. 따뜻한 곳에서 1시간정도 발효 시킨다. 랩으로 잘싸야지 걍 열러놓으면. ㅋㅋㅋ 망한다.


4. 한시간이 흐르면 반죽이 두배정도 커진다. 안커졌음. 망했다. 그렇다고 버리지는 말고 그냥 쓴다.


5. 피자 판에 쭉~~ 펴서. 폈으면, 포크로 콕콕 찍는다. (안그럼 구울때 반죽이 부풀어 오르는데 엉망징창 화산처럼 부풀어 오르게 된다.)  그위에 토마토소스 바르고. 피자치즈 올리고, 재료 올리고, 다시 피자 치즈 올린다.

   (토마스 소스 바른뒤에 피자 치즈를 올리는게 중요함. 안올리면. 나중에 먹을때 입에 무는 순간. 느낄것이다.

    이것들이 다 딸려 내입으로 직해하는구나 하고 말이다... ㅋㅋㅋ)


6.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단 10분이면 끝.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 수육 - 간단 버전 / 수육 빌런.  (0) 2020.07.07
오뎅탕 레시피  (0) 2018.07.08
오븐 웨지 감지  (0) 2017.12.05